‘예산 지역민 대상 반려동물 특강 및 트레이닝 교육’ 진행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학교기업 수바이오젠(대표 김병수)은 지역수요반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한 ‘예산 지역민 대상 반려동물 특강 및 트레이닝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예산 지역민 대상 반려동물 특강 및 트레이닝 교육’은 올바른 반려견 훈련 및 양육 방법에 대해 배우고, 반려견과 산책 시 필요한 반응성 대처하기 실습으로 구성됐다.

반려동물 특강은 성인과 아동을 구분해 이뤄졌으며, 성인 참가자는 반려견의 바디랭귀지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반응성에 대한 교육을, 아동 참가자는 개물림 예방을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지역민은 “이번 기회를 통해 반려견과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올바른 훈련법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가 주기적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학교기업 수바이오젠은 “지역민을 대상으로 처음 개최한 교육 프로그램이지만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반려견 반응성 교육의 필요성을 알려주고, 트레이닝을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서 기쁘다”는 말과 함께 “참가자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통해 교육 내용 및 운영을 보강하여 추후에도 더 좋은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