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2억 원 확보…지원 대상 및 금액 확대

▲세종시교육청시설지원사업소 홈페이지.
▲세종시교육청시설지원사업소 홈페이지.

세종시교육청시설지원사업소(소장 박찬웅)는 학교 시설공사에 대한 업무부담을 줄이고 시설 전문성을 확보를 위한 ‘학교 소규모 공사 지원사업’을 확대한다.

‘학교 소규모 공사 지원사업’은 학교의 업무경감과 적기 시설보수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특색사업으로 추진돼 관내 학교에 전문적 기술 지원을 통해 시설 안전성 확보 등에 크게 기여했다.

올해에는 2억 1,6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관내 142교를 대상으로 지원 대상 사업금액을 추정가격 2,000만원으로 증액해 온라인으로 신청받아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 등을 고려해 현장 여건에 맞춰 시설보수를 추진한다.

특히 ‘학교 소규모 공사 지원사업’을 초과(2,000만원 초과)하는 사업도 긴급시설개선 예산을 확보해 사업의 시급성과 긴급성 등을 고려해 학사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학교 소규모 공사 지원사업’에 대한 면밀한 지원협의회 평가를 거쳐 대상 사업을 확정하고, 대상 여부를 시설지원사업소 누리집(https://sjhub.sje.go.kr)에 실시간으로 공지할 예정이다.

박찬웅 시설지원사업소장은 “관내 학교의 시설업무에 대한 업무부담을 최소화하고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게 현장을 지원해 적기에 시설을 보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소규모 공사 지원사업’은 지난해 총 25교를 대상으로 26건의 공사를 추진했으며, 지난 연말에 학교를 대상으로 조사한 만족도 조사 결과 평균 82%로 높게 집계됐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