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 증진과 실력 향상, 선후배 간 정보공유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1월 16일 공주신월초등학교와 공주여자중학교 배드민턴부, 공주대 체육학과 학생들이 합동으로 동계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공주교육대학교 현장을 방문해 선수들을 격려하고 훈련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배드민턴부 동계 훈련은 초·중 뿐만 아니라 대학교까지 연계해 공주신월초, 공주여자중, 공주대 학생들이 공주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실시한 합동 훈련으로 체력 증진과 배드민턴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선후배 간 정보공유와 소통의 장이 되었다. 

훈련에 참가한 초등학교 한 학생은 “선배들과 함께 훈련할 수 있어서 재미있고, 선배님들을 통해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너무 뜻깊다”는 소감과 함께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 

류동훈 교육장은 훈련에 참가한 학생, 선생님들께 학생 선수들의 건강 상태 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도록 당부했으며, “동계 훈련 기간 흘린 땀방울만큼 2024년도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학생 선수들을 격려했다. 

또한, 향후 2024학년도부터 운영을 재개하는 공주여고 배드민턴부와 함께 초·중·고·대 연계 훈련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경기력 향상을 극대화할 방침이라는 의지를 밝히기도 하였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