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열정·감동의 행복한 공주교육 실현 힘찬 발돋움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2024학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수립을 위한 주요업무계획 추진단을 구성하여 운영했다. 

이번 2024학년도 공주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 추진은 모든 업무담당자로부터 2024학년도에 추진할 주요업무에 대해 1차 제출을 받고, 이후 내부 검토와 외부 검토를 통해 수정했으며, 주요업무별 예산의 적정 반영 여부와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주요업무 계획에 반영하도록 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2024학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으로 △ 백제 가상누리터, 인공지능센터 체계적 운영과 활성화 지원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을 위한 여건 조성 △자유학기제와 고교학점제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등을 제시했다. 

특히 중점사업인 ‘백제 품은 공주 미래교육’활성을 위한 인공지능·수학교육 체험센터 프로그램 운영과 지원, 공주형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전통놀이와 효교육 중심의 건강한 관계 형성 프로그램 지원 등을 강조했다.

류동훈 교육장은 “업무를 추진하면서 잘된 점은 더욱 개선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해 교육 수요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주요업무를 반영해야 한다”며“교육의 중심을 오롯이 학생으로 둬 꿈·열정·감동의 행복한 공주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