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의정모니터 10명 표창…의정모니터 성과 및 활동 소감 공유

세종시의회(의장 이순열)는 지난 2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3년도 제3기 의정모니터단 성과보고회를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제3기 의정모니터단의 의견제출, 의정모니터링 등 모니터단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순열 의장은 이날 의정 발전에 기여한 우수의정모니터 10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표창 대상자는 개인별로 상시과제 제출건수 및 채택건수, 지정과제 제출건수, 모니터링 참여 횟수 등 6개 항목을 기준으로 실적을 합산해, 분과별 고득점자순으로 3명씩 선발하고, 상위 3위에서 동점자가 나온 행정복지분과는 1명을 더 추가로 선정했다.

의정모니터단은 기존 20명에서 확대된 40명의 인원이 시민불편사항, 제도개선 사항 등 생생한 현장의 의견을 제출했다.

이들은 또한, 결산 및 행정사무감사에 이어 2024년도 본예산안 심사까지  모니터링에 참여하였고, 결과보고회를 통해 시의원과 의정활동에 대해서도 가감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순열 의장은 “그동안 의정모니터단의 소중한 의견과 적극적인 참여가 저를 비롯한 시의원들이 초심을 잃지 않고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데 큰 귀감이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의회는 ‘이청득심(以聽得心)’의 지혜를 항상 마음에 새기고 살기 좋은 더 나은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