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학교 강사 효과적 연결…학교 행정업무 경감 기대

▲방과후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
▲방과후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단위 학교의 방과후학교 강사 채용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학교-강사 매칭 서비스’를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제공한다.

‘학교-강사 매칭 서비스’는 방과후학교지원센터의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강사들을 대상으로 개별 학교의 면접대상자 선발 과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로써, 학교에서 모집공고 등 1차 서류 심사 생략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학교에서 방과후학교지원센터 누리집(www.sjeafterschool.com)에 방과후 프로그램을 등록하고, 강사가 프로그램 운영을 신청하도록 도와준다.

이후, ‘학교-강사 매칭 서비스’를 통해 학교와 강사의 매칭이 이뤄지면 학교별 강사 채용계획에 따라 면접 등을 실시해 학교와 위수탁계약을 체결하고 방과후학교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김혜덕 교육협력과장은 “이번 학교-강사 매칭 서비스가 방과후학교 행정업무 경감에 도움이 돼 선생님들이 더욱 교육과정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방과후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강사 매칭 서비스’는 현재 9개 학교(고운초, 새롬초, 새움초, 아름초, 연세초, 온빛초, 두루중, 새롬중, 해밀중)가 이용 중으로 현장에서 만족도가 높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