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어진동 등 14개 읍면동 직원 마주보기 행사

최민호 세종시장과 읍면동 소속 공직자들이 격의 없이 대화를 나누기 위해 마련한 마주보기 행사가 올해 마지막 일정으로 지난 20일 어진동에서 진행됐다.

마주보기는 읍면동 직원들의 건의·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으로, 지난 5월 조치원읍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4차례 추진됐다.

최민호 시장은 이날 어진동 복컴 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 제5차 마주보기 행사에서 어진동 등 14개 읍면동 직원 50여 명과 머리를 맞댔다.

읍면동장들이 마련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문을 연 이날 마주보기 행사에서는 모범 공무원 등 표창장 수여 후 읍면동 직원들과 기탄없는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최민호 시장은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어느 때보다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배경에는 시청 공직자들의 열정과 노력이 있었다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내년에도 제22대 총선과 각종 정책, 사업, 행사 등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고 보다 발전적인 직장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직원들이 힘을 모아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최민호 시장은 “올 한 해도 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일선 현장에서 애써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공직자로서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도전과 창의적인 자세로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시민과 함께 발전하는 희망찬 새해를 만들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