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정보화직무연수(웹 콘텐츠제작과정) 완료


 

충청남도연기교육청(교육장 조기호)은 유·초·중·고 교사 34명이 열정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시작된 교원정보화직무연수(웹 콘텐츠제작과정)를 지난 12일 완료했다.
신규교사부터 50대 교사까지 다양한 연령의 교사들이 참여한 이번 정보화연수에서는 교육현장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웹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포토샵, 렉토라, 스위시 등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많은 제작 도구를 배우기에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강사 선생님들과 연수생들의 열정이 합해져 힘든 과정을 노력으로 극복하여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설문지에서 이번 연수가 인터넷에 올라온 정보를 활용하는 것에서 벗어나 스스로 자신의 수업에 적합한 수업자료를 직접 제작하여 활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해주었으며, 정보화 시대에 인터넷을 활용하여 학습을 많이 하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교사 스스로도 자질을 양성하는 좋은 연수였다고 하였다.
또한 수왕초 이혜진 교사는“아이들과 함께 한 추억을 담은 사진 앨범을 스스로 만들 수 있게 되어 기뻤다.”고 하였으며, 전의초 김지영 교사는“내가 원하는 교수?학습자료를 만들 수 있게 된 즐겁고 매력적인 연수였다.”고 말했다.
연기교육청 김영진 학무과장은 수료식에서“앞으로도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연수 프로그램을 계획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웹 콘텐츠를 활용한 수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