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형 늘봄학교 추진 계획 안내 및 정책 공감대 형성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초·중·고·특수 관리자 및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세종형 늘봄학교 정책이해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4년 국정과제인 늘봄학교 전면확대를 앞두고 세종형 늘봄학교 추진 계획과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를 통해 정책 공감대를 형성하고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21일과 28일 돌봄전담사 대상 역량 강화 연수와 더불어 실시된 세종형 늘봄학교 정책이해 연수를 시작으로, 31일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대상 세종형 늘봄학교 정책이해를 위한 학교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후, 지난 1일 초등학교, 8일 중·고등학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정책 공감대 형성 및 이해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주요 내용은 ▲교육부 늘봄학교 추진 개요 및 정책과제 ▲세종형 늘봄학교 추진 방향(안) ▲세종형 늘봄학교 추진 일정 안내 등으로 알찬 연수 구성과 교육공동체 쌍방향 소통으로 정책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현장의 만족도 향상에 이바지했다.

김혜덕 교육협력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세종형 늘봄학교에 대한 정책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세종형 늘봄학교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현장 맞춤형 돌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