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랑나랑노랑카드 전달식 사회공헌활동 ‘NPS 키다리 아저씨’ 프로젝트 일환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본부장 송미령)는 10월 30일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과 함께 집현유치원(원장 안도임)에 방문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너랑나랑노랑 카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공단 지역본부와 세종시 교육청이 지난해 4월 MOU를 체결한 이후 두 번째로 협업하는 사례로, 공단 지역본부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중점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활동인 ‘NPS 키다리 아저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NPS 키다리 아저씨’ 프로젝트는 어린이 교통안전용품 및 취약 청소년 장학금 후원, 학생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청년 대상 공공기관 취업 멘토링 제공 등 미래세대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너랑나랑노랑 카드’는 어린이의 시인성을 높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가방 연결형 교통안전용품으로, 세종시에 위치한 집현유치원, 새롬유치원 등 34개 유치원에 총 2,200여 개가 전달될 예정이다.

작년의 ‘너랑나랑노랑 카드’는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했다면, 올해는 유치원 원생들을 대상으로 해, 더 많은 지역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교 생활을 위한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힘썼으며, 뿐만 아니라, 미래세대 지원을 위한 교육청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

송미령 본부장은 “세종시 교육청과의 너랑나랑노랑카드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어린이들의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