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디저트 만들기 등 30회 운영…30~31일 온라인 접수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이은수)가 로컬푸드 디저트 만들기 등 18개 강좌로 구성된 ‘2023년 겨울방학 싱싱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싱싱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싱싱장터 새롬점 3층 도서관 내 강좌 운영 공간에서 진행되며, 어린이와 성인 대상으로 11월 9일부터 12월 19일까지 총 30회에 걸쳐 운영된다.

성인 강좌는 매주 화요일 ‘로컬푸드 디저트 만들기’를 비롯해 겨울 비타민 샐러드, 홈 파티 와인, 발효음식 상차림, 사찰음식, 동지팥죽 등 겨울철 활용할 수 있는 요리 관련 6개 강좌로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어린이 강좌는 매주 목요일 ‘새콤달콤 꼬마 물김치’와 파운드 케이크, 컵케이크, 도넛, 쿠키, 케이크 등 6개 강좌 12회로, 아이들이 직접 반죽과 장식 등을 통해 개성을 발휘한 요리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가족 강좌는 매주 토요일 ‘우리 가족 얼굴 빼빼로’와 고구마 케이크, 바람떡, 유부초밥, 과자, 브라우니 등 6개 강좌가 6회 진행되며, 성인 보호자와 어린이가 함께 주제 관련 그림책을 통해 음식의 유래와 요리 방법을 알아보고 요리하며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와 재료비는 무료이며,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30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며, 다음 달 1일 추첨을 통해 수강생 명단을 확정, 발표한다. 

시립도서관은 이번 강좌로 야외 활동이 어려운 겨울철 시민들께 다양한 독서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로컬푸드를 활용한 요리법을 공유함으로써 지역 농산물 이용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공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싱싱도서관(044-865-13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