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유형·선발 및 배정방법 등 안내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입학 정보 꾸러미(이하 꾸러미)를 제공하고, 고교 입학 학부모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운영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는 고등학교 입학전형 원서접수 일정을 앞두고 고교 입학전형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학생의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꾸러미는 고등학교 입학 안내서, 고등학교 안내집, 2024학년도 교과중점학교 안내자료, 고교학점제 안내자료 등 관내 고등학교 교육과정 정보와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책자 및 안내서 6종으로 구성됐다.

고등학교 안내집에는 세종시 고등학교의 현황, 주요 특색활동, 학교 교육활동, 교육과정 등 고등학교에 대한 정보와 2024학년도 전기와 후기 학교 입학전형, 일반고 및 자율고등학교 배정 방법, 통학권 등의 정보가 수록됐다.

또한 2024학년도 교과중점학교 안내자료에는 관내 고등학교에서 운영 중인 교과중점과정 편제표와 중점과정 관련한 교육활동, 학교별 중점과정에 따른 학생 교육과정 이행안(로드맵) 예시 자료가 제공됐다. 

꾸러미는 중학교 3학년 재학생에게는 학교를 통해 지난 10일부터 배포하고, 학교 밖 청소년과 타시도 중학생 중 세종시의 고등학교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에게는 세종시교육청 1층 전입학원스톱지원센터에서 배포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보다 앞선 지난달 25일에 청사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안내 학부모 설명회를 열어 고등학교의 유형, 선발 및 배정방법, 교과중점학교, 직업계고등학교 등을 안내하고, 직업계고등학교의 경우에는 학교 별로 상담부스를 운영했다.

고등학교 입학에 대한 정보는 세종시교육청 공식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이번 설명회 현장 녹화 영상 또한 이달 중순 후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진환 중등교육과장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고등학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이번 꾸러미 제공과 설명회 개최가 개개인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등학교 입학전형 원서접수는 전기 학교의 경우 10월 13일부터 세종예술고를 시작으로 세종미래고, 세종장영실고, 세종여고 특성화학과는 11월 27일부터 진행된다.  

후기 학교인 세종국제고, 세종고, 일반고 및 자율고등학교는 12월 11일부터 시작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