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온도 준수 등 에너지 이용 합리화 이행실태 점검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달부터 이달까지 본청 및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에너지 이용 합리화 이행 실태’를 점검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교직원들의 에너지 절약 실천 의지를 독려하기 위해 실내온도 준수(26~28℃), 냉방 가동 시 문단속 여부, 미활용 공간 조명 소등 여부 등 절약 실천 사항과 에너지 절약 교육‧홍보 여부와 같은 에너지 이용 합리화 이행사항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세종시 관내 153개 기관을 점검한 결과, 본청, 직속 기관 및 학교에서 에너지 이용을 적절하게 이행하고 있었다.

특히, 방문 점검을 실시했던 13개교 중 연봉초는 사용하지 않는 전기 플러그를 뽑는 ‘에너지 절약 챌린지’ 홍보를 통해 교육 활동에 에너지 이용 합리화 또한 학생들에게 실천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학교 전체를 대상으로 교내 가로등 운영 시간 실태 조사 결과 적정하게 준수하는 것으로 파악됐고, 권고 점등 시간(하절기 20:00~20:30, 동절기 17:30~18:00)을 안내해 이를 적용해 운영하도록 조치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계적 에너지 위기 장기화에 대비해 에너지 낭비 최소화를 위한 수시 점검과 직원들의 에너지 절약 의식 독려를 통해 에너지 이용 합리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