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탑 서비스 제공…업무 담당자 부담 완화 기대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학교 방과후·초등돌봄 업무 담당자를 밀착 지원하기 위한 ‘AS(After School) 콜센터’를 시범 운영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AS(After School) 콜센터’는 방과후·초등돌봄 업무 담당자의 업무 관련 어려움이나 질문 사항에 대해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달부터 연말까지 시범 운영한다. 

콜센터는 학교 업무담당자와 민원인의 궁금증을 신속히 해결하고자 지침이나 길라잡이에 있는 내용은 개별 업무담당자로 전화 전환 없이 상담·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방과후 학교지원센터 누리집(https://sjeafterschool.com)의 묻고 답하기(Q&A) 게시판을 통해 궁금한 내용과 유사한 질문의 답변을 확인할 수 있고, 직접 게시판에 글을 남겨 궁금증도 해소할 수도 있다.

또한 방과후·초등돌봄 업무를 처음 맡은 업무 담당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업무에 전문성을 갖춘 현장 교직원 중심의 특별팀을 구성해 묻고 답하기(Q&A) 사례집을 개발·배포했다.

김혜덕 교육협력과장은 “이번 ‘AS(After School) 콜센터’ 시범운영이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위해 현장에서 애쓰는 방과후·초등돌봄 담당자 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이들의 업무 경감을 위해 세심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