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진출 세미나’ 개최… 해외 투자자 대상 ‘세종IR파티’ 등 추진

세종미래전략연구원(원장 이준배)은 세종 본원에서 세종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액셀러레이터 등 약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동 진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중동 GCC Accelerator의 Han gust 대표가 참석해 ‘걸프협력회의(GCC) 국가 투자생태계와 세종시 스타트업의 중동 진출’을 주제로 발표했다. 

Han 대표는 GCC국가 중에서도 두바이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과 사우디 네옴시티 건설과 연계 가능한 유망 기업 10개사를 발굴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첫 번째 세션으로 중동 GCC국가들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투자현황 발표에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 GCC accelerator에 대한 소개와 세종시 스타트업 등이 중동 진출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투자 유치 노하우를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세종시 기업 5개사 투자 유치 발표가 진행됐다. 

Han 대표는 발표를 들으며 세종시 기업 투자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준배 세종미래전략연구원장은 Han 대표가 찾고 있는 기업 10개사 중 2개사를 세종시 기업으로 선정해 진출을 도와줄 것을 당부했다.

이준배 원장은 “세종시의 스타트업과 중소·중견기업, 액셀러레이터 등 다양한 창업 생태계 플레이어들이 풍성해지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해외액셀러레이터를 비롯한 해외 투자자을 대상으로 세종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세종IR파티’를 개최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