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수학체험센터 자율관람 운영…토요 상시 프로그램도

▲세종수학체험센터 누리집
▲세종수학체험센터 누리집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여름방학을 맞아 세종수학체험센터 주관으로 ‘여름방학 시민과 함께하는 수학체험센터 자율관람’을 지난 25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14일간 특별 운영한다.

‘여름방학 자율관람’은 체험탐구 중심의 다양한 수학 프로그램을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해 수학 문화 대중화를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참여 신청방법은 세종수학체험센터 누리집(https://edu.sje.go.kr/math)에서 지난 4일부터 선착순 예약받고 있으며 초등학생 이상이 관람할 수 있는 ‘관람형’ 프로그램으로 1일 2회씩 회차별 4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관람형’ 프로그램 내용은 세종수학체험센터 1층과 2층 체험실 및 센터 곳곳의 공간에 전시된 골드버그, 나홀로 게임 등 70여 종의 수학 콘텐츠를 관람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이뤄졌다.

이와 더불어, 해설시간(오전 10시 40분~11시 30분, 오후 2시 10분~3시)에 방문하면 해설 강사의 친절하고 상세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 시민들이 수학이라는 학문에 대한 흥미와 아름다움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이 수학을 실생활과 밀접한 학문으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세종수학체험센터는 지난 4월부터 매주 토요일 운영하는 ‘관람형’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자녀가 있는 가족이 참여가 가능한 4D프레임, 게이미피케이션 등 24개 주제 ‘체험형’ 프로그램을 오전에 회차별 30명까지 운영하여 수학 문화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