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 배움교실 학생 선물 전달과 함께 운영 현황 점검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7월 17일부터 24일까지 공주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 기관을 방문해 여름방학 전 학생과 담당자를 격려하고, 지역아동센터에 다니는 학생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이번 집중호우에 인해 지역아동센터의 피해상황과 센터 운영 현황을 점검하여 추가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이번 순회 방문은 공주교육지원청과 지역 아동센터 간 협력으로 진행되고 있는 2023년 라온 배움교실의 내실 운영을 위함이다.

공주교육지원청은 2021년 하반기부터 지역아동센터와 협력사업인 라온 배움교실을 운영하여 지역아동센터에 지도강사를 파견, 기초학습 지도와 학습코칭 등 학생 맞춤형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3년도는 지역아동센터 7개 기관이 참여해 학교 밖 기초학력 안전망을 강화하고 교육격차 해소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최근 공주에 내린 집중호우로 인해 지역아동센터의 피해 상황과 학생 참여도를 파악하고 여름방학 기간에 교육활동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의 의견을 수렴했다.

 류동훈 교육장은“지역사회의 협력사업인 라온 배움교실 운영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며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위해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