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 교육 사업 발굴 및 효율적인 학교 회계 운영 기대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4일 세종교육원 대강당에서 세종 시민을 대상으로 ‘주민 참여 예산 학교 운영’ 연수와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학교 회계’ 연수를 실시했다.

‘주민 참여 예산 학교 운영’ 연수는 세종 시민이라면 누구나 학교 교육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주민 참여 예산제 이해에 대한 강의와 더불어 시민의 의견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시간으로 기획됐다.

특히, 외부 전문 강사가 주민 참여 예산 학교의 이해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주민 참여 예산 이해하기 ▲세종교육청 주민 참여 예산 운영 현황 ▲주민 참여 예산 운영 사례를 소개한 후 현장에서 주민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세종시교육청은 또한 유‧초중고‧특수학교 145개교의 원장, 교장, 행정실장 총 290명을 대상으로 담당 사무관이 학교 회계 예산 편성과 집행에 관한 ‘학교 회계 연수’를 진행했다.

회계 연수는 학교 회계 운영에 유익한 주제로 ▲학교 회계 집행률 제고 및 교육 여건 개선 현안 사업 지원 내역 ▲학교 회계 감사 주요 내용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정병익 부교육감은 “앞으로도 주민의 참신한 교육 사업 발굴은 물론 학교 현장에서 자율성을 갖고 교육 사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