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뇌인지과학과 곽지현 교수 등 초청 특강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세종융합교육체험센터(이하 센터)는 7월 7일부터 8일까지 ‘스팀톡톡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융합교육이 가진 중요성에 대한 공감을 형성하고 과학기술의 사회적 역할을 탐색하는 과정을 통한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했다.

‘스팀톡톡 특강’은 학생, 학부모,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서울대 뇌인지과학과 곽지현 교수와 과학커뮤니케이터 궤도를 초청했다.

서울대 뇌인지과학과 곽지현 교수는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생명과학 분야 정부 간 국제협력 기구인 ‘휴먼 프런티어 사이언스 프로그램(HSFP) 신진연구자로 선정되는 등 촉망받는 젊은 과학자이다.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는 ’유 퀴즈 온 더 블록‘, 누리호 발사 KBS 중계방송에 패널로 출연하는 등 대중에게 친근하고 쉽게 과학지식을 전달해 과학에 대한 대중의 태도 변화를 이끌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시민들은 7월 5일 수요일 오후 1시까지 세종융합교육체험센터 링크(www.linktr.ee/sejongsteam)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하여 학생과 시민들이 과학과 우리의 삶을 연결시켜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비전을 발견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