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발한 의정활동 속 여야 협치 및 중재 역할 펼쳐

▲김광운 시의원이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광운 시의원이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광운 의원(조치원, 국민의힘)이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제13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7일 세종시의회에 따르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17개 시도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아 올해 우수의정대상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한 의원들이  우수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 의원은 세종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이자 산업건설위원회‧의회운영위원회 소속 의원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제4대 의회 출범 이후 여야가 의장단 선출로 갈등을 빚었을때 교섭단체 대표로서 조정과 중재로 여야 협치를 이끌어내며 원활한 제4대 의회 운영의 초석을 다지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김 의원은 또한 제도적 맹점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세종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세종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의 입법 성과도 거뒀다. 

김광운 의원은 “지난 1년간 상임위와 특위 활동 등으로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동료 의원들과 함께 시민들을 위해 목표 의식을 갖고 묵묵히 일한 결과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세종시민의 공복으로 주민들의 의견과 요구를 받드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