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2일까지 온라인 접수…세종교육 발전 토론 및 정책 발굴 활동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제1기 세종교육회의 분과위원’을 20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세종교육회의는 민‧관‧학이 정책의 질을 제고하고, 지역 발전과 연계한 세종교육의 발전 방향을 제안 및 자문하는 협치 기구다.

지난 4월 교사‧학부모‧시민단체의 추천을 받아 세종교육회의 본회의 위원 30명을 위촉한 바 있는데 이번 분과위원 모집은 시민 참여를 확대해 세종교육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토론, 정책 발굴 기능을 더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인 세종시 거주자로 교육(정책) 관련 경력이 있는 자, 분과회의 및 전체회의에 적극 참여 가능한 자 등이다.

분과위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다음 달 2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seowonkyoung7@korea.kr)으로 응모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분과위원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맞춤형 교육, 교육환경, 교육복지, 교육생태계, 교육자치·행정 5개 분과 중 1곳에서 세종교육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ㆍ조사, 토론 및 숙의, 정책 발굴을 위해 월 1회 이상 분과회의에 참여하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민‧관‧학이 함께하는 세종교육회의 출범으로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비전이 실현될 수 있는 강력한 추진 동력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 분과 운영에 교육공동체와 시민의 참여를 확대해 다양한 의견들이 세종교육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공고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