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사업평가대회에서 우수상 수상


 연기군보건소는 지난 15일 보건복지부 주관, 2006년 국가예방접종사업 종합평가대회에서 전국 249개 보건소 가운데 국가 예방접종사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질병관리본부장상을 수상했다.
연기군보건소에서 2006년 1월부터 추진한 예방접종 확대시범사업은 전국에서 강릉시, 양산시와 더불어 전국 3개 기초자치단체가 예방접종 내역 전산화를 통한 서비스 강화에 중점을 두고 모범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연기군보건소에서는 교육청 보육시설 협의회와 협력하여 4,828명에 대한 예방접종 내역을 조사하여 총 76,850건에 대한 접종내역을 전산화 하고, 취약계층 858명에 대해 982건의 예방접종 및 모자보건사업과 연계한 성장발달 검사 등 특별관리를 실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학령전기 아동 2,392명에 대한 건강검진사업과 아울러 예방접종을 병행 실시하고 이를 카드화하여 관리하는 등 의료기관 간담회, 예방접종 사진·수기 공모전 실시로 예방접종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체 사업평가를 실시하여 질 높은 예방접종 서비스 제공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설명 : 연기군보건소가 국가예방접종사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질병관리본부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