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시승격추진위원 위촉식 갖고 이광현 위원장 선임
이달말까지 한국갤럽을 통한 군민 1천여명 대상 여론조사 실시

 

 연기군의 시승격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연기군 시승격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시승격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일 오후 4시 군청 대강당에서 이기봉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고문 8명과 위원 30명으로 시승격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이광현 고려대 서창캠퍼스 부총장이 선임됐다.
특히, 추진위는 시승격 추진의 기본적인 방향설정과 논리개발, 추진과제 발굴을 비롯해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민·관·학 등 지역 내·외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대내·외적 홍보 및 건의활동을 주도하는  시승격 추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추진위는 20일 위촉식을 갖고 지난 22일 오후 2시 연기문예회관에서 추진위 명의로 “시승격 추진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해 행정도시와의 통합시 또는 자족형 특목시 추진에 대한 장·단점과 제도적 수용가능성에 대한 연구용역팀의 용역결과와 주민의견을 청취했고 이부분을 시승격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가 끝나는 대로 연기군민 1천여명을 대상으로 한국갤럽의 여론조사를 통해 시승격 추진 방향과 주민의견을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군민이 원하고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시승격 업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달 17일 시승격 추진위 근거가 되는 연기군 시승격추진위원회 설치·운영조례를 제정·공포했다.
※사진설명 : 연기군은 지난 20일 오후 4시 군청대강당에서 시승격 추진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승격 추진을 위한 활동에 들어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