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 그리고 행복 합창단’영상 공모전 시상식… 세종예술고 등 총 20개 수상작 선정

▲최교진 교육감이 ‘불만 그리고 행복 합창단’ 영상 공모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이 ‘불만 그리고 행복 합창단’ 영상 공모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15일 청사 대강당에서 ‘2023 마음껏 노래하라! 불만 그리고 행복 합창단 영상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10일부터 지난 9일까지 ‘학생들이 평소에 학교 안팎에서 생활하며 느낀 크고 작은 불만과 그 불만을 해결하며 느끼는 행복한 감정을 같이 노래하자’라는 주제로 37편이 출품돼 ‘세상을 다 가져라 상’, ‘즐겁게 노래해 상’ 등 총 20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축제 형식으로 축하공연, 수상작 상영, 경품 행사 및 기념품 증정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수상작 상영 후에는 유명 파워 유튜버 ‘리안필름’이 강연자로 나서 평소 학업에 열중하느라 몸과 마음이 지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우리 학생들이 어려움 속에서도 행복을 찾아가는 방법을 배우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시상식을 통해 세종교육의 주체로서 자부심을 느끼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은 세종시교육청 공식 SNS 등 홍보 매체를 통해 활용될 예정이며, 세종시교육청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sje_go_kr)와 공식 유튜브(http://www.youtube.com/@sejonged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