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현실(VR)로 그리는 세상·바이오 아트 등

 
 

세종시교육청 세종융합교육체험센터는 청소년 융합 교육 프로그램인 ‘스팀톡톡’을 운영한다.

융합교육센터는 교육부의 '2021 융합교육체험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세종교육원 내 정보관 3층에 자기 주도적이면서 협력적으로 탐구를 실천할 수 있는 융합 교육 공간을 조성했다.

지난해 6월부터 학급 단위 체험 프로그램인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초등학생만을 대상으로 주중 교육 과정으로 운영했는데, 다음 달부터는 청소년까지 확대하기 위해 주말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스팀톡톡’은 14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학문 분야와 연계된 주제 중심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학기에는 가상 현실(VR)로 그리는 세상, 바이오 아트, 스팀톡톡 특강 시리즈 총 3개의 프로그램이 개설됐는데 특히, 스팀톡톡 특강 시리즈는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의 우주과학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다음 달 1일부터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신청에 관한 세부 내용은 안내 링크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즐겁게 융합 교육을 체험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비전을 발견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다양한 학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