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지피티(ChatGPT) 이해도 제고 위한 학부모 특강

▲세종시교육청이 학부모들 대상으로 챗지티피 학부모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이 학부모들 대상으로 챗지티피 학부모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7일에 BOK아트센터에서 챗지피티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한 학부모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학부모가 챗지피티 등 인공지능 기술의 급격한 발달에 따른 사회적 변화를 이해해 자녀의 진로 설계를 잘 지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특강 접수 사이트가 열리자마자 선착순으로 150명의 신청이 바로 마감되는 등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였다.

전주교육대학 정영식 교수는 챗지피티의 이해, 인공지능 도구의 교육적 활용, 인공지능 시대 사회적 변화에 따른 우리 아이 진로 설계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강 후에는 학부모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미래 교육의 방향과 진로 설계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교육, 경제, 직업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대해 통찰력을 얻게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자녀의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챗지피티와 같은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학부모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