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6년 합강동내 건립…치안서비스 개선 기대

▲세종경찰청 청사 건립 위치도.
▲세종경찰청 청사 건립 위치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은 ‘세종경찰청 청사’ 설계공모를 나라장터(https://www.g2b.go.kr)에 공고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세종경찰청 청사는 세종시 합강동(5-1생활권) 청5-11블록에 건립되며, 총사업비 777억 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1만8000m2, 연면적 1만8982m2 규모로 오는 2026년에 건립된다.  

세종경찰청은 범죄수사, 과학수사 분석실, 실내 사격장, 교통순찰차량 차고, 경찰관서 지휘, 교육․훈련 등 경찰력 운용의 업무를 수행한다. 

이번 사업추진으로 국가 주요시설이 밀집된 세종시의 치안여건이 개선되고, 국민 안전을 위한 서비스 수준이 높아질 것을 기대된다. 

당선작 선정은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배치계획, 공간계획 등을 고려하여 당선작을 선정하고, 당선작은 세종경찰청 청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수행권리가 부여된다. 

설계공모와 관련된 소식은 행복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나라장터에서 참가등록을 마쳐야 한다. 
 
공모안 접수는 오는 6월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하고 같은 달 29일과 30일에 각각 공모안 심사와 심사결과를 발표한다. 

박상옥 시설사업국장은 “세종경찰청 청사 건립사업이 설계공모를 통해 공공건축의 품격을 향상시키고,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청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건축가들의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