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매일 창간 29주년 창간축사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세종시 발전과 함께 성장해온 세종매일의 창간 29주년을 맞아 세종매일 임직원 여러분께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지난 29년간 책임 있는 언론의 역할을 해주신 이종은 대표님을 비롯한 언론인의 노고에 큰 격려와 박수를 보냅니다. 

세종매일은 세종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담은 다각적인 심층 보도로 주민들의 목소리를 충실히 대변해 왔고 지역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함으로써 기본과 정도(正道)를 지키는 책임 있는 언론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앞으로도 세종시에서 뿌리를 내린 지역 언론으로서 지역사회의 촛불을 밝혀주는 언론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세종시의회는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규칙안의 조속한 제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민 여론도 국가 균형 발전을 위한 국회 이전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는 만큼 국회가 조속히 국회 규칙안을 제정할 수 있도록 시의회와 함께 역량과 의지를 모아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특히 충청권이 사상 처음으로 2027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를 유치한 만큼 그간 논의되어 온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에 관한 논의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세종매일을 통한 지역주민들의 목소리가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과 나아가 ‘균형 발전을 위한 행정수도 완성’에 필요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으로 이어져, 지역 소멸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끝으로 세종매일의 발전적인 미래와 임직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늘 기원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오랜 시간 세종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언론으로 뚝심 있게 정론직필의 길을 걸어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