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및 실버반, 중급자반 운영…계층간 정보격차 해소

연기군에서는 상대적으로 디지털 문화에 소외되어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인터넷의 편리함과 유용성을 인식시키고 계층간의 정보격차 해소 및 컴퓨터 이용의 생활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무료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이에 군은 교육희망자를 선착순으로 총 48명을 모집해 기초 및 실버반, 중급반 등 2개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기초 및 실버반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11월 20일까지 이고, 중급반은 내달 11월 13일부터 11월 24일까지 2주간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로 2시간씩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사항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특히 군은 효율적인 정보화교육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해 강의 및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교육성과를 극대화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접수는 연기군 홈페이지(www.yeongi.go.kr)에 들어가서 수강신청을 하고,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는 자치행정과 정보통신담당(041-861-2365~7) 및 각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설명 : 연기군에서는 디지털 문화에 소외되어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정보격차 해소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무료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