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부터, 세종시 공·사립유치원 중간입학·대기신청 가능

▲세종아이 처음입학 홈페이지.
▲세종아이 처음입학 홈페이지.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유치원 중간입학‧대기신청을 위한 ‘세종아이 처음입학’ 시스템을 오는 22일부터 운영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세종아이 처음입학은 세종시 생활권별로 구분해 유치원의 현황, 결원 정보 등을 제공하며, 유치원 결원 여부와 상관없이 세종시 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의 중간입학을 위한 대기신청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학부모들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전·편입학안내 또는 학부모 메뉴-세종아이 처음입학에 접속한 후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등원 여부와 상관없이 희망하는 유치원 최대 3개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세종아이 처음입학’은 추첨이 아닌 선착순 방식으로 대기 순위를 부여하며, 결원 발생 시 해당 유치원에서 대기 순위 순서대로 유선 연락과 서류접수 안내 문자를 발송한다.

학부모들은 문자 수신 후 3일 이내에 서류 제출, 자녀 등원을 완료해야 하며, 3일 이내에 등원이 불가능할 경우 대기 포기(대기신청 삭제)만 가능하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세종아이 처음입학은 입학 신청에서부터 최종 확정까지 입학 절차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국 유일의 온라인 중간입학·대기신청 시스템”이라며, “유치원 입학 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공한다는 면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아이 처음입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044-320-21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