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교육청 홈페이지 개편

충청남도연기교육청(교육장 조기호)의 홈페이지가 지난 10일(화) 가을을 맞아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홈페이지는 ‘꿈을 키워주는 선진 연기교육’을 실현하고, 건전한 인터넷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홈페이지 (http://www.cnyge.go.kr)를 새롭게 개편하여 연기교육 공동체가 함께하는 인터넷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기로 했다.
주요 개편내용으로, 첫째, 교육고객의 참여를 가장 우선시하는 열린 홈페이지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으로 기존 메뉴배치와는 달리 ‘전자민원’의 메뉴를 홈페이지 상단 제일 왼쪽에 배치하였고, 둘째, 연기교육혁신의 지속적 추진 및 확산을 위하여 홈페이지의 ‘혁신방‘(http://vision.cnyge.go.kr)을 별도로 개설하여 혁신사례에 따른 개인별 마일리지 부여로 교육가족의 교육혁신 동참 유도 및 관심을 제고하였으며, 셋째, 고객이 관련홈페이지를 쉽게 찾을수 있도록 제공하는 ‘QUICKMENU’를 개설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왔고, 넷째, ‘연기교육소식’과 ‘행사일정표’를 두어, 한눈에 연기교육의 현황을 교육고객이 쉽게 알아볼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비방, 음란성, 욕설, 인권침해 등 불건전한 내용의 글들로부터 연기교육가족을 보호하기 위하여 인터넷 실명제를 도입, 건전하고 투명한 사이버문화 정착에 노력할 것이다.
연기교육청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하여 신속하고 투명한 양질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