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양초등학교 학교평가 결과 최우수학교 선정

연기군 연양초등학교(교장 장우현)가 교육의 자치화·자율화에 따른 단위기관의 책무성 확보와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학교평가 결과 충청남도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어 화제다.
연양초는 2006학년도 충청남도내 학교평가대상교로 선정되어 7월에 학교 자체평가위원회를 조직하여 자체평가를 실시하고, 공동지표의 평가 5개 영역, 28개 지표에 따라 실천한 교육활동 결과를 정선 수합, 분석하여 평가 항목별 평가서를 작성하고 8월에 현장방문 평가를 받았다.
연양초등학교는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예정지에 위치한 학교로 ‘행복도시! 행복교육 1번지 학교’ 라는 브랜드를 설정하고 사랑과 꿈을 키우는 행복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9학급 규모의 작은 학교로, 학생들의 창의성 계발과 학습능력을 증진하고자 ‘책과 함께 미래를 꿈꾸는 연양 어린이’를 독서교육 목표로 연양교육사랑봉사단을 조직하여 명예교사로 위촉하고 어머니와 함께하는 독서운동 및 교육봉사활동을 벌여 전교생 독서력과 학력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특색사업으로 학생들의 기초 체력 향상을 위한 '연양건강 운동' 전개,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 함께 변화 발전될 우리고장의 문화적·역사적 가치를 보존하고자 '행복도시 건설지 ‘내 고장 사랑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재미있고, 칭찬하며, 목표향한, 눈높이로·생각하게 하는 수업실천이라는 수업혁신 5대 수칙을 적용하여 수업혁신에 전력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연양초 장우현 교장은 “앞으로 학교평가 결과를 교육적으로 잘 활용하여 학교 모든 구성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책무성을 되찾아 바람직한 학교개선을 이루어 학교교육의 질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