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계획 성과 공유 및 체험 프로그램 등 풍성

 
 

‘제3회 세종시 주민자치박람회’가 세종시(시장 최민호) 주최, 세종시 주민자치연합회(회장 박종권) 주관으로 지난 22일 금강보행교 남측 광장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된 이날 행사에 최민호 시장을 비롯해 박란희 시의회 부의장, 최교진 교육감, 박종권 주민자치연합회장,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읍면동 주민자치회는 2개 혹은 3개 주민자치회로 뭉쳐 공동으로 부스를 운영하며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 등으로 주민자치회 성과와 활동을 시민에게 알렸다.  

 
 

박람회 1부 행사로 주민자치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25명에 대한 시상과 마을계획사업에 참여한 학생 중 우수사례 공모에 선정된 10개 학생마을계획단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어 2부 행사로 한 해 동안 읍면동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과 지역 예술인 공연이 개최돼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박종권 세종시주민자치회연합회장.
▲박종권 세종시주민자치회연합회장.

박종권 주민자치연합회장은 “박람회를 찾아 준 시민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에 대한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준 주민자치회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위해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