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시간 활용, 건전한 학교 문화 조성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5월 2일부터 13일까지 점심시간 활용, 사제동행 풋살대회 실시.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5월 2일부터 13일까지 점심시간 활용, 사제동행 풋살대회 실시.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문금자)는 5월 2일부터 13일까지 점심시간을 활용해 사제동행 풋살대회를 실시했다.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열린 이 대회는 스승의 날을 기념해 학생과 선생님의 소통의 장을 마련,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조성하기 위해 열렸다. 대회는 학생 5개 팀과 선생님 1개 팀, 총 6개 팀이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기간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서로 다른 색깔의 팀 조끼를 입고 열심히 공을 쫓아 달리며 학교 운동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경기는 예선부터 결승전까지 제자들의 아름다운 양보와 배려에 힘입어 4경기를 모두 승리한 선생님 팀이 우승했다.

경기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선생님들과 경기하는 날이라 더 잘하고 싶어서 긴장했다.”며, “경기에서는 졌어도, 선생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다음에 경기를 한다면 그때는 이길 수 있다”라며 승부를 떠나 웃는 얼굴로 서로를 위로하고 축하하는 훈훈한 광경을 연출했다.

풋살대회를 주최한 전태희 학생회장은 “코로나19 관련 거리두기 완화 시점에 스승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사제동행의 정을 나눌 수 있어서 뜻깊은 행사였다”라며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경기에 직접 참여한 이은상 교감은 “운동장에서 함께 땀 흘리고 운동하는 과정에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마음 나눔 시간을 기획한 학생회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사제동행 풋살 경기를 통해 억눌렸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학교 문화가 발전되길 기대한다”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