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본예산 편성 위한 설문조사…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22년도 본예산 편성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설문조사와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와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는 세종교육에 관심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학교 식생활, 공동체 활동, 학교 안전, 학교폭력 예방, 학생 진로체험활동, 학생 상담, 문화체험 프로그램 사업 등 학교 현장에 직접 적용이 가능한 교육 사업에 다양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설문조사와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는 각각 다음 달 7일과 16일까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주민참여예산제-참여마당 메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수렴된 주민 의견을  2022년도 본예산 편성과 중기세종교육재정계획 수립을 위한 방향 설정에 활용하고,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사업 타당성 검토와 심의를 거쳐 2022년도 본예산(안)에 반영 후 의회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서한택 조직예산과장은 “올해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에는 교육 수요자에게 직접 적용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안대상자를 기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개인에서 학교까지 확대했다”며, “실효성 있는 교육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세종시교육청이 실시한 설문조사에는 총 2,160명이 참여했고 ,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결과 학교 사각지대 내 반사경 설치 등 11개 사업을 선정해 본예산에 11억 2,945만원을 편성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