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36개 마을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센터장 이홍준 교육지원과장)가 지난 8일부터 아름동, 고운동남측, 새롬동, 한솔동정음관, 보람동, 대평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등 총 6곳에서 36개 마을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복컴 마을방과후 프로그램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됐다가 학생 등교수업이 전면 실시되는 시점에 맞춰 운영을 시작한다.

센터는 마을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6개 복컴과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프로그램 강사가 협업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배울 수 있는 학습 여건 조성에 힘써왔다.

특히 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실 방역소독 실시, 비접촉식 체온계‧마스크‧손소독제‧분무살균제 교실 비치, 투명 칸막이 설치, 안전보험 가입 등 개강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센터는 지난 4일 6개의 복컴을 점검하는 등 마을방과후 프로그램 개강을 위한 준비를 모두 끝냈다.

운영 프로그램은 운영자 여건과 참여자의 선택을 반영한 어학, 만들기, 미술, 배드민턴, 음악줄넘기 등 총 36개 과정이며, 초등학생 53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8일까지 주 1회 80분간 진행된다.

이홍준 교육지원과장은 “학생 등교수업 전면실시 결정이후 마을방과후 프로그램 개시를 위해 꼼꼼히 준비해왔다”며 “앞으로도 학부모가 안심하고 보낼 수 있도록 학생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