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어르신 500여명을 모시고 이동봉사활동

연기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8일 토요일 서면사무소내에서 지역 어르신 500여명을 모시고 찾아가는 전문자원 이동봉사활동 '행복한 동행' 사업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센터는 일 년에 3회를 계획하여 고령인구 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는 농촌 어르신들 대상으로 찾아 가는 전문자원봉사단 이동봉사활동으로 제1회는 전동면사무소 제2회는 서면사무소에서 실시하였다.
연기군자원봉사센터 소속 이미용봉사단, 고려수지침, 이혈봉사단, 발마사지, 스포츠마사지, 풍선아트, 전문자원봉사단이 시연을 하였고 파랑새가족봉사단은 수급자 한가구에게 도배하여 주었다.
또한 삼성전기에서는 중식과 맛있는 숯불구이를 준비하였으며, 70명에게 효도사진도 촬영하여 멋있는 액자에 넣어 드렸고 한전연기지점 사회봉사단에서는 수급자, 장애인 가구 10가구에게 전기 온-오프 자동스위치를 만들어 주었고, 연기군보건소에서는 혈압 당뇨체크와 건강상담해 주었으며, 조치원YWCA 성폭력상담소에서는 건강한  성문화에 대한 홍보활동을 했다.
이어 대한적십자사 연기군서면지회에서는 어르신들의 상차림과 식사를 편히 하실 수 있도록 안내했고 오후에는 문화공연으로 도원사물놀이의 신나는 사물놀이 공연, 나비클럽의 스포츠댄스, 전의면 환희클럽의 밸리댄스, 경기민요 그리고 어르신들의 장기자랑과 한마당 레크리에이션으로 이어지면서 푸짐한 상품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