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서초등학교·쌍류초등학교 공동교육과정

지난 1일 연서초등학교(교장 임명식)에서는 쌍류초등학교와 함께 공동교육과정 계발활동의 일환으로 신나는 댄스와 멋진 화음의 합주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서초등학교와 쌍류초등학교는 평소에도 토요일마다 공동교육과정의 계발활동시간을 함께하고 있는데, 두 학교의 다양한 재능을 가진 선생님들이 각자의 재능을 살려 여러 부서를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댄스 교실에서는 흥겨운 음악과 함께 월드컵을 더욱 흥겹게 만든 꼭지점 댄스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침 장마비가 내려서 실내 소강당에서 활동이 이루어졌지만 모두들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즐겁게 춤을 추었다. 체육 교과 시간에도 다른 여러 나라의 댄스를 배워보는 시간이 있지만 이웃학교와 함께 다같이 코믹한 춤을 배우며 웃으며 활동하니 즐거움은 배가 되었다.
또한 3학년 교실에서는 연서초, 쌍류초 기악부 어린이들이 그동안에 쌓은 실력을 바탕으로 합주를 하였는데, 그 동안은 서로 소규모 학교이다 보니 인원이 적어 제대로 된 합주가 되기 어려웠는데, 이웃 학교와 함께 하니 멋진 하모니를 이룰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렇게 소규모 학교끼리 공동교육과정이 활발하게 이루어진다면 큰 학교 못지 않은 다양한 계발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소질을 계발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