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세종시당, 논없는 공원 조성 주장…“세종보 수문 닫아, 도시기능 회복시켜야”

▲자유한국당 세종시당 송아영 위원장이 기자회견에서 금개구리를 국립수목원으로 이주시켜 논 없는 중앙공원을 조성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세종시당 송아영 위원장이 기자회견에서 금개구리를 국립수목원으로 이주시켜 논 없는 중앙공원을 조성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 송아영)은 논없는 중앙공원 조성 관련 금개구리를 국립세종수목원으로 옮길 것을 제안해 주목된다.

한국당은 지난 21일 세종바로만들기시민연합, 세종보 지킴이, 세종사랑맘, 세종청년미래 등 4개 시민단체와 함께 세종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논없는 중앙공원의 조속한 조성’과 ‘세종보의 수문을 닫아 당초 목적했던 원래의 도시기능을 회복시킬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송아영 위원장은 성명서에서 “세종시청과 행복청은 시민들에게 뉴욕 센트럴파크에 버금가는 중앙공원 조성을 약속했고 이 약속은 꼭 지켜져야 한다”고  말했다.

송 위원장은 논 조성과 관련“LH에게는 도시공원 조성 의무를 면탈케 하고 시민단체를 표방한 친여권 이익단체들과 연간 수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는 관리용역비를 매개로 정치적 결탁을 하려는 게 아닌가 하는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2013년에 환경부·행복청·세종시청·산림청·LH간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산림청 주관의 국립세종수목원에 금개구리 서식환경을 조성해 보호하기로 하고 2천억원에 달하는 국비를 들여 이미 서식지를 조성중”이라고 지적했다.

송 위원장은 “이런 사실을 시민들에게 숨기고 다시 중앙공원에 대규모 기계식 논경작지를 존치해 금개구리 보호를 이유로 파탄 직전의 세종시 재정을 투입하겠다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금개구리를 수목원으로 옮길 것을 거듭 주장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