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연기교육청(교육장: 김창호)은 지난 15일에 연봉초등학교에서 연봉초, 수왕초, 연남초, 조치원신봉초, 연동초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찾아가는 학교혁신연수”를 성황리에 끝마쳤다.
이번연수는  2006년 5월 18일(목) 대동초를 시작으로 초등학교 5회, 중학교 7회 , 총 12회에 걸쳐 학교혁신교수요원이 학교에 직접 찾아가서 연수를 실시하여 500여명의 교원들의 수업운영 차질을 최소화하고, 자기 직장에서 연수를 받을수 있어서 호응을 받았다.
무엇보다도 이번 “찾아가는 학교혁신 연수”는 일선학교 현직교장인  금남초 이병웅 교장과 조치원여중 변재열교장이 학교혁신교수요원이 되어 그동안의 학교경영에 대한 소신과 수업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동료 교직원에게 전달하여, “2006 학교혁신의 해”를 맞이하여 학교혁신의 필요성을 학교 구성원들에게 확산하고 , 학교혁신분위기를 조성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었다.
특히  변재열 교장은 연수중“ 변화의 추구는 고통을 수반한다. 그러나 상호협력하면 높은 가치의 결과로 희망차고 신뢰받는 교육현장을 만들 수 있다. 묵은 관행, 의식, 방법 등을 열린마음으로 바꾸어 신뢰감과 만족감을 공유한 학교만들기에 다함께 노력하길 바란다. 우리학교를 미래를 향한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