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지역 집중순찰 구역 표시

 
 

세종경찰서(서장 김정환)는 시민들이 요청하는 순찰 장소를 종합 분석해탄력순찰 장소로 지정,  ‘탄력순찰 집중 순찰 구역’임을 표시해 범죄예방 및 주민 불안감 해소에 나섰다.

탄력순찰이란 시민이 온라인 순찰신문고(patrol.police.go.kr) 및 관할 지구대에 방문(또는 전화)해 순찰 요청한 장소와, 112신고, 범죄 통계 등을 종합 분석해 순찰 노선을 지정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해 순찰하는 방식이다.

지난 4일 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31일부터 걸게형 이동식 식별 표지판을 지구대, 파출소별 5개씩 총 35개를 제작해 설치·운영중에 있다.

형광색으로 제작돼 야간 식별이 용이해 인적이 드문 장소 등 우범 지역에서 범죄 의지를 사전에 차단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지난달 30일 조치원역 광장에서 발대식을 가진 지구대·파출소별 ‘시민과 함께하는 골목 안심순찰대’가 매주 경찰과 함께 탄력순찰 집중 순찰 구역을 순찰하게 돼 시민이 느끼는 체감안전도가 더욱 향상될것으로 기대된다.

김정환 서장은, “청소년 탈선 우려가 많은 골목길 등 우범지역에 집중 순찰구역임을 표시해 범죄 의지를 사전 차단하고, 시민과 함께 범죄 없는 세종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