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신봉초, 학부모 공개 교내 수업연구 실시

조치원신봉초(교장 김두회)는 학교혁신은 곧 수업혁신이며, 좋은 수업은 교사의 생명이라는 열린 취지로 6월 12일(월) 전 교원과 1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5학년 2반 이영구 선생님의 사회과 수업연구협의회가 있었다.
수업연구는 “자연 재해의 종류와 특징을 알기,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자연 재해를 계절별?지역별로 분류 조사하기”라는 학습문제로 진행 되었는데, 아이들이 직접 교과서와 사회과 탐구에 실린 기본 자료는 물론 각종 지도, 도표, 그래프, 신문, 방송, 홍보자료, 인터넷을 활용하여 자연 재해의 종류와 피해들을 사례중심으로 살펴본 것을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 문제를 찾아 탐구하도록 하는 자료의 수집? 해석 능력을 함양하는데 탁월한 활동 중심의 수업으로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번 공개수업은 학부모들이 수업을 직접 참관하고, 추후 수업협의를 통해 교수-학습과정에서 잘된 점을 칭찬하고, 아쉬움을 예리하게 지적하는 한편 학교 측에 다양한 건의를 하여 요즘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요구 수준이 높아졌음을 실감케 하였다.
또한 학부모와 담임교사와의 상담활동을 통해 자녀들의 가정과 학교에서의 활동모습과 아이들의 특성, 성격을 이해할 수 있었으며, 가정과 학교가 함께 가꾸어 가는 교육 공동체임을 인식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