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교육청 교육만족도 향상을 위한 10가지 실천 다짐

충청남도연기교육청(교육장 김창호)는 2006년 6월의 시작과 같이하여 “교육만족도 향상을 위한 10가지 실천하기” 다짐대회를 실시했다.
연기교육청에서 역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교육혁신은 결국 교육고객인 학부모,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 등 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종 목표로 하면서 교육청 전 직원의 교육만족도 향상을 위한 실천 의지를 제고하고, 보다 적극적·능동적인 교육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10가지 실천하기 다짐대회와 자체연수를 실시했다.
교육만족도 향상을 위한 10가지 실천 항목은 “고객을 내 가족처럼”, “민원해결은 1회 방문으로 O. K.", "전화 받기 1, 2, 3 운동”, “학생에게는 눈높이 사랑, 눈높이 교육을 통하여 눈높이 행복 제공”, “열손가락 교육사랑 A/S 운동”등 교육고객과 학생 중심의 연기교육 실현을 위한 내용으로, 각 조목을 교육청 직원 대표 양미비(교육행정 7급), 김응준(교육행정 8급)이 선창하고 직원들이 다짐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이금의 혁신전담팀장은 “공급자 위주의 교육정책에서 수요자 중심 교육정책으로 진력하고 교육고객에게 양질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혁신으로 교육만족도를 높여야 한다.”고 자체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자체연수와 다짐대회를 통해 교육 서비스 제공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스스로를 점검하고, 보다 더 친절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연기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더욱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헌신적인 교육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