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한달간 행정업무 지원…173만원 지급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대학생들에게 행정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3일부터 인터넷 접수를 통해 대학생 행정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하는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은 총 50명 규모로, 배치된 부서의 행정업무 지원, 민원안내 등 공무원 업무를 경험하고 봉사활동과 현장견학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근무 기간은 내년 1월 3일부터 31일까지이고, 기간 중 주 5일 및 1일 8시간(점심시간 제외) 근무하며, 173만 6,800원이 지급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2018년 11월 28일) 기준으로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상 주소가 세종시 이거나 세종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자에 한한다.

지원방식은 우선선발(가·나군)과 일반선발로 나뉘며 본인에게 유리한 한 선발군에만 지원이 가능하다.

우선선발 ‘가군(10명)’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본인 또는 자녀, 차상위계층 본인 또는 자녀, 국가유공자 자녀가 해당되며, ‘나군(10명)’은 시정활동 참여자로 세종시 내 봉사활동 35시간 이상 참여자, 시에서 실시하는 정책아카데미 5회 이상 참석자가 해당된다.

일반선발(30명)은 본인 또는 부모가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는 재학생이나 세종시 관내 대학교 재학생이면 가능하다.

단, 2016년과 2018년 사이 세종시청에서 시행한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대학생은 지원이 제한된다.

지원 희망자는오는 3일부터 7일까지 세종시청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공개 전산추첨을 통해 최종대상자를 선발, 오는 11일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