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5.31 선거철로 인하여 불법 주·정차 단속이 느슨해진 틈을 타 조치원지역관내 주요도심 곳곳에 불법 주·정차로 인한 민원이 끊이질 않고 있어 관계 기관의 강력한 단속이 요구되고 있으나 당국은 강건너 불구경이다.
선거사무실 주변을 비롯 학교주변, 은행 등 다중집합장소 등 조치원 시내 곳곳이 불법 주·정차로 몸살을 앓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아파트 입구와 교차로 주변은 유세 차량, 노점 차량, 학원 차량 등이 마구 불법으로 주·정차돼 있어 일부 군민들의 보행권마저 침해하고 있다.
연기군에 따르면 현재 6명의 단속반원과 공익요원 5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 기동단속반이 가동 중이며 올해 1월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집계된 불법주차 단속실적은 모두 여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여건보다 여건 9% 가량 줄었다.
이처럼 단속실적이 지난해에 비해 줄어든 이유는 선거철과 관련해 단속 활동이 줄어든 것이 아니라 불법 주·정차량에 대한 계도위주 단속을 펼쳤기 때문이라는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그러나 한 개인택시 기사는 “선거사무실 주변이나 시장주변 등이 특히 불법 주·정차가 극성”이라며 “선거철에 편승해 공무원들의 단속이 느슨해진 게 아니냐”고 꼬집었다.
5·31 지방선거가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한 표 한 표가 소중한 후보자들이 유권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유세차량을 이용한 선거운동을 전개, 이에 따른 불법 주·정차가 성행하고 있어 시민들의 불만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관내 모든 지역의 불법 주·정차를 단속하기는 무리고 선거유세 차량도 너무 많아 단속하는데 애를 먹고 있다”며 “취약지구, 대도로변 등에 CCTV 무인단속 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상습적인 불법 주·정차를 뿌리뽑기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