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교육청, 다함께 참여하는 혁신연수 개최

연기교육청(교육장 김창호)은 2006년도 학교운영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과 내실화를 기하기 위한 학교운영위원회 혁신연수를 지난18일 오전 10시 조치원대동초등학교 소강당에서 관내 초·중·고 학교장, 학부모위원, 지역위원 200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학교운영위원회는 학교운영의 자율성을 높이고 지역의 실정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창의적으로 실시하기 위하여 도입된 제도로서 이번 연수는 2006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학교운영위원회 제도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한 자리로,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기능 및 학교발전기금 조성·운용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김창호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운영위원회가 시대적 변화요구에 부응하여 모든 교육고객이 만족하는 학교운영위원회로 거듭 나 자라나는 학생들의 미래교육을 위한 진정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기대” 하면서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발전적 전환점이 되기를 당부하였다.
특히, 이날 연수에서는 양기택 충남교육위원의 “교육자치와 학교운영위원의 역할”을 주제로 혁신특강을 실시하였고, 행정중심복합도시에 건설될 선진교육 인프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환경이 열악한 연기교육이 행복도시에 걸맞는 교육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어느 때 보다도 학교운영위원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