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홈피 국민퀴즈 참여 홍보도…

연기군이 민방위대창설 제31주년을 기념해 민방위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환기시키고 민방위의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내달 10일까지 민방위 포스터·수필을 공모한다.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포스터부문의 작품주제는 생활민방위의 필요성과 역할을 강조한 내용이거나 민방위 활동상을 알려 시민에게 친근한 인식을 줄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또, 수필부문은 민방위활동, 안전관리 사례, 재난대처경험 등 안전관리 의식을 강화하고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촉진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응모된 포스터, 수필에 대해서는 군에서 1차 심사를 거쳐 부문별 우수작 4점(일반부·학생부 각각 1점씩)을 충남도에 추천하고, 충남도에서 2차 심사를 거쳐 부문별 우수작 8점을 소방방재청에 추천해 부문별로 각각 최우수 1명, 우수 2명 등 총 12명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어서 응모하고자 하는 사람은 내달 10일까지 민방위 담당부서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군은 군민들의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민방위 정보의 제공과 자발적인 훈련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소방방재청이 운영하는 민방위 국민퀴즈에 참여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국민퀴즈는 매월 15일 민방위날 훈련 전·후 소방방재청 홈피((http://www.nema.go.kr)를 통해 국민들에게 필요한 유사시 행동요령이나 훈련내용을 중심으로 출제하고, 매월 20명 정도의 정답자를 추첨해 5만원 정도의 상품권(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