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혁신과제 발굴, 혁신Idea 제안등 반기별 3명씩 발굴 표창

 “숯과 다이아몬드의 차이를 아십니까? 둘다 ‘탄소’라는 동일 인자를 가지고 있음에도 하나는 단지 재에 불과하고 하나는 가장 진귀한 보물이라는 사실을..... 공직사회를 이끌 보석을 찾아 주민감동 행정실현을 위해 값지게 쓸 것입니다”
연기군이 혁신 으뜸공무원 발굴을 통해 주민감동의 지속적인 행정혁신 기반을 다져 나가기로 해 귀추가 주목된다.
군은 주민감동의 행정 및 지역혁신 기반을 다지기 위한 혁신 으뜸공무원 선발계획을 마련하고, 금년도부터 반기별로 고객만족, 혁신과제 발굴, 혁신Idea 제안 등 “혁신활동을 열정적으로 참여한 우수공무원 3명을 혁신 으뜸공무원으로 선발해 표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선발된 으뜸공무원에게는 군수표창과 소정의 시상금을 전달하고, 해외연수 대상자와 장관·도지사 표창추천대상자로 우선 선정하는 등 폭넓은 인센티브를 제공해 혁신선도자로서의 자긍심을 취시켜 나갈 방침이다.
또한, 혁신활동 공적이 우수하고, 혁신Idea 제안 등 혁신공유 활동에 열성적으로 참여했지만, 근무경력이 짧은 신규자 등 군수표창 기준에 도달하지 못하는 공무원에게 표창대신 혁신 으뜸공무원 증서를 교부하고 표창대상에 준하는 인센티브를 부여해 공무원들의 혁신참여 분위기를 제고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에 군관계자도 “혁신 으뜸공무원들이 주민감동의 행정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군민들이 달라진 행정서비스의 질을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