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축구, 테니스, 등산등 클럽 350여명 참여

연기군은 활기차고 건강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1인 1동호회 가입을 권장해 350여명의 직원들이 다양한 취미활동을 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군청내 11개의 취미클럽이 구성되어 전 직원의 약 60%가 동호회에 가입해 건강과 취미활동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최근 웰빙바람과 더불어 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많은 직원들이 동호회에 참여하고 매주 토요일등을 이용해 관내 유관기관·단체와 친선경기를 갖는등 친목과 화합을 다져나가고 있다.
등산회는 분기별로 산행계획을 마련해 전국의 명산을 등산하고 마라톤 동호회는 매주 목요일 10km이상씩 연습으로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는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 예로 지난 9일 예산에서 개최된 벚꽃 마라톤 대회에 연기군청 마라톤 동호회원 24명이 연기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우수 농산물 쇼핑몰 “와이팜” 홍보용 유니폼을 입고 참가해 그 의미를 한층 더해 주고 있다.
또한 사물놀이를 바로 알고 배우기 위한 연풍회는 각종 공연 수익금으로 불우이웃 및 난치병 환자들에게 전달하고 지역 문화축제등에 적극 참가해 공연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밖에도 도를 닦는 마음으로 붓글씨에 전념하고 있는 연묵회, 자연환경과 사람의 길흉화복을 연관지어 풍수지리를 연구하는 동양학 연구회를 비롯한 테니스회, 탁구회, 산사랑회등도 회원간의 친목을 돈독히 다져 나가고 있다.

한편 군은 직원들의 결속과 화합으로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한 여가·취미활동을 통한 활기찬 업무추진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1인 1동호회 참여를 적극 권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