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 복합도시 확정에 따른 연기교육 혁신방향 제시

연기교육 혁신정책과 학교혁신 확산을 위한 교육정책 지역순회 설명회가 지난 24일 오후 2시 연기군 동면 내판리에 위치한 연동초등학교에서 오제직 교육감과 김창호 연기교육장, 각급학교 교장, 학교운영위원장, 직렬별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배움의 숨결이 있는 현장에서 다가가는 교육행정이 되기위해 교육청내에서가 아닌 학교 현장에서 열게 되어 학교 우수 사례(연동초·중)를 발표하는 시간이 되어 훈훈한 자리가 되었다.
아울러 충남교육 비전과 학교혁신 방향 및 행복도시 확정에 따른 연기교육 비전과 발전전략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를 구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등이 진지하게 논의됐다.
김창호 연기교육장은 연기교육의 비전과혁신전략 보고에서 “으뜸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혁신, 투명하고 신뢰받는 교육행정 혁신,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복지 혁신,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참여교육 혁신을 추진하여 꿈을 키워주는 연기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람다운 사람을 기르는 인간 교육, 생각하는 사람을 기르는 창의 교육을 바탕으로 꿈을 키워주는 선진 연기교육을 지향하며, 미래 향한 힘찬 도약 사랑받는 충남 교육을 지표로 노력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행정중심 복합도시 확정에 따른 연기교육 혁신 전략으로 Five-Star제 운영, Only-One운동 추진, 대학생 교사제 활용, 국제협력이해교육, 연기전통예절 체험학습장 활용 운영 등을 밝혔으며, 현안사업으로 전의초 교육환경 개선 사업 계획을 말했다.
이에 오제직 교육감은  “지역특성과 학교의 여건에 맞는 인성교육과 학력증진으로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를 이끌어 갈 연기 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가족이 다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한 뒤 “농어촌 지역 중심학교와 중등 거점학! 교 육성으로 농어촌 교육을 활성화 시키고 지성과 덕성이 풍부한 으뜸인재육성, 보람과 긍지가 충만한 교직문화 조성, 삶의 질을 놓이는 선진교육복지 구현,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정 교육행정 실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참여교육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